티스토리 뷰


한빛 아카데미- C언어 for Beginner 


안녕하세요 

이번에 소개하게된 책은 한빛 아카데미의 C언어 for Beginner 라는 책입니다. 

책의 수준은 C언어를 처음 접하는 분에게 추천할만한 책입니다. 뭐 C언어가 나온지 워낙 오래됬기 때문에 C언어 책들도 많고 이미 C언어를 배운다 하면 모두들이 한권씩 사는 소위 바이블이되는 책들이 몇몇 있을건데요... 저도 그 바이블이라는 책들 열심히 봤지만 아직 실력이 많이 부족합니다.ㅋㅋㅋㅋㅋㅋㅋ  프로그래밍을 실력을 높이기 위해 처음부터 다시 시작해보자 하고 접하게 된 것이 바로 이번에 한빛아카데미에서 새로나온  C언어 for Beginner 입니다.

저는 이책은 내용이 컬러 중요한 내용들이 눈에 딱딱 들어와 공부하기 수월했습니다. 물론 저자님께서 이해하기 쉽게 하나하나 그림을 그려가며 설명을 해주셔 저는 매우 만족하며 읽었습니다. 

프로그래머를 꿈꾸시는 많은 분들이 반복문의 강을 건너 배열과 2차원배열이라는 산을 넘으면 포인터라는 신세계를 맛보게 되실텐데요.... 저자님께서 이부분을 쉽게 설명해 주시기위해 많은 노력을 하신것을 느낄수 있었습니다. 저는 특히 배열을 공부한뒤 연습문제로 배열로 스택을 만드는데... 감동이었습니다.

다른책들이 기본을 알려주고 어려운 예제를 주면 그거 이해하느라 고생많이했는데 이번 책은 차근차근 난이도를 밟고 올라가는 것이 느껴졌습니다. 제가 20살때 이런책이 나왔어야했는데.. 젠장 

여튼 C언어를 조금 안다 하시는분은 더 난이도가 있는 책을 보시고 C언어가 처음이시다. 포인터를 하나도 이해하지 못하겠다 하시는 분은 이책을 한번 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책의 내용


반복문중 개인적으로 가장 많이 사용하는 for문 입니다.

내용은 쉽지만 중요한 부분이기 때문에 열심히 봐야죠...

 

이런식으로 중요한 부분을 색을 다르게 하여 쉽게 중요한 부분을 쉽게 눈으로 익힐 수 있습니다.



위 그림과 같이 중요 알고리즘이 보기쉽게 나와있습니다.

프로그래밍은 알고리즘이 굉장히 중요하기 때문에 잘 이해하고 있어야 합니다.

이런 부분을 많이 신경쓰신거 같습니다.



위 그림과 같이 코딩을 위한 예제문제와 연습문제처럼 수기로 생각을 해가며 풀어볼 수 있는 문제들이 적절히 나와있습니다.   



스택의 개념을 프로그래밍 기초에서 다루고 쉬운 예제문제를 통한 이해는 굉장히 좋은거 같습니다. 저는 한빛아카데미 책중 자료구조책에서 포인터를 이용해 스택을 만들었는데 굉장히 힘들었던 기억이 있습니다. 조금 쉬워서 그런지 재미있습니다;; 하하





모든 분들?!! 저만? 인가요,,, 포인터를 배우면서 반이상 프로그래밍에 손을 놓게되는데요.. 그래도 좋은 책이 있다는 것은 포인터에 다시 도전할 좋은 기회를 만들어 주네요.

이 포스팅은 한빛아카데미의 지원으로 작성하였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