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맛있는 디자인 일러스트레이터 CC

이번에 소개할 책은 한빛아카데미의 맛있는 디자인 일러스트레이터 CC입니다.

포토샵책에 이어 이번에는 일러스트레이터 책 입니다. 포토샵을 조금 배우니 일러스트레이터를 배우고 싶은 욕심이 나더라구요.. 포토샵도 재대로 할줄 모르면서...

일러스트레이터란, 어도비사에서 만든 프로그램으로 '벡터 방식' 으로 이미지를 만든 프로그램 입니다. 벡터 방식으로 그린 그림은 크기를 확대하거나 축소해도 깨지지 않고 선명하게 이미지를 보여주기에 정밀하고 매끄러운 작업에 사용되고 있습니다.
예를들어 캐릭터 디자인, CI, 타이포그래피, 편집 디자인 펜시 디자인 등에 일러스트레이터를 이용하면 매우 효과적으로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요즘 사진을 남길일이 많아 사진을 정리하고, 집을 꾸미는데에 포토샵과 일러스트레이터를 적절히 사용하면 좋을것 같아 이번에 좋은 기회가 생겨 배워볼까 합니다.

이 책은 초급 기술부터 심화기술, 요즘 유행하는 일러스트레이터 기법을 예제를 통하여 쉽게 배우고 익힐 수 있게 도와줘 일러스트레이터를 배우고자 하는 분들이 더욱더 열정?!을 불태울 수 있게 도와주는 책이라 생각합니다. 이 책은 일러스트레이터를 처음 접하시는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책이 기본편과 활용편 두 파트로 나뉘어 있지만, 기본편은 정말 기본이라 어느정도 사용경험이 있으신 분들에게는 기본편이 필요없기 때문입니다. 

여튼, 책 리뷰를 시작하겠습니다.



책의 내용

책 목차 입니다. 

목차는 상세하게 되어있는 편입니다. 중간 중간 연습문제도 껴있습니다. 

이 책은 포스트 잇처럼 붙일 수 있는 부분이 따로 스티커와 함께 있습니다.

이런 포스트잇을 붙일 수 있는 부분은 세심하게 신경써 준 부분은 좋은거 같습니다.


이렇게 두 책에 붙였습니다.

좋네요 ㅋㅋ 그런데 생각해 보니 책을 꼿으면 저 부분이 꾸겨지는데 ㅜㅜ... 약간 아쉽네요,,,


책 소개 부분에 간단한 일러스트레이터에 대한 설명이 있습니다. 일러스트레이터가 CI, 캘리그래피, 팬시디자인 등에 사용된다고 설명히 자세히 나와 있습니다.


기본 편에서 제가 연습 할 만한 디자인이 있군요! 
간단히 예제를 연습 해 보겠습니다.


책에 굉장히 상세하게 잘 나와있습니다. 

이런거 너무 좋아요. 말로만 설명되있으면 어디지,,, 하다가 시간이 걸리는데 이런거 좋습니다ㅋㅋㅋ 보기 좋아요~

여튼 저기 보이는 사과를 만들어 보겠습니다.


빨간 원을 만들어 약간의 기울기를 줍니다.


기울기 준 원을 복사해서 반전을 해 줍니다. 


기둥을 만들고 입사귀를 만들어서 사과에 입사귀를 만들어 줍니다.
그리고 그 입사귀로 사과 가운데 두고 다시 기울기를 조정해 준 다음 색을 바꿔 씨앗을 만들어 줍니다.


짜잔~~ 이렇게 해서 사과를 만들었습니다!! 

생각보다 엄청 쉽네요 사과 만들기 ㅎㅎ 



이렇게 해서 사과와 배, 꽃을 만들었습니다. 

책에 10분걸린다고 나와있는데 저는 한시간 이나 걸렸네요 ㅎㅎㅎ  그래도 잘 만든거 같습니다 ㅎㅎ 



활용편에는 이런 이미자를 만들 수 있습니다.. 타이포그래피라는 거라는데요.. 대단합니다.

와~ 저는 참,, 이런거 어떻게 만들까요. 엄청 멋지네요.



이 리뷰는 한빛미디어의 지원으로 작성되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