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스콧 켈비의 사진가를 위한 포토샵 CS6

이번에 소개하게된 책은 바로 스콧 켈비이 사진가를 위한 포토샵 CS6입니다.

수년전...니콘 550d 를 삿었죠,,, 물론 카메라는 가방에 고이 모셔두고 있습니다만,,, 제대로 써보지를 못했습니다. 포토샵도 배우고 싶었구요. 이번에 좋은 기회가 생겨 포토샵 책을 얻게 되었습니다. :D

여튼 결론부터 말하자면 매우 추천합니다! 이책은 포토샵을 공부하자. 라는 느낌이 아니고, 그때그때 필요한 내용을 알아가자 라는 느낌이었기 때문입니다. 모든 장은 필요에 의해 나누어져 있었고 저는 제가 포토샵으로 어떤 것을 하고 싶은지만 알면 되기 떄문입니다. 이전에는 포토샵으로  할줄 알던건 크기조절, 기울기 조절 이런거였는데.. 이 책은 처음부터 고급 스킬을 얻는다는 느낌을 받기에 충분한 책인거같습니다. 책 쳅터를 따라가다 보면 어느새 진짜 멋진 사진을 만드는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이 책의 내용

읽기 전에 주의 사항이 있습니다.

다 읽을 필요는 없지만 이 책을 순서대로 읽을 필요가 없다는 말에 깅장히 신낫습니다.

원하는 스킬만들 바로바로 찾아볼수 있으니까요.



그래서 저는 바로 이렇게 원하는 부분만 포스트잇을 붙엿습니다 하하하


중간중간 있는 포토샵 킬러 팁은 포토샵 작업시에 시간을 절약하고 해당 작업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내용들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제가 포토샵을 배우면서 가장 먼저 해보고 싶었던 것은 바로 미니어처 효과내기!!

요즘 무한도전을 보면 미니어처 효과가 들어간 부분이 나오더라구요.. 엄청 신기하다 어떻게 했지... 했는데 저도 한번 따라해 보겠습니다.



일단 쉽게 인터넷에서 서울 도시의 사진을 한장 구했습니다.

도시사진을 미니어처로 만들고 싶더라구요.


그리고 사진에 필터 효과를 줍니다. 오오오오오!!!!!! 뭔가 느낌이 나옵니다!!! 이걸 요렇게 저렇게 해서... 



대박사건!!!! 마우스 클릭질 몇번에 전 포토샵 고수가 되어있습니다.

저를 포토샵 고수로 만들어준 스콧켈비님에게 감사드리며 영어를 못하는 저에게 이런 좋은책을 번역해 주신 한빛미디어에게 감사합니다. ㅋㅋㅋ 


이 포스팅은 한빛아카데미의 지원으로 작성하였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