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멀티 디바이스 UX 디자인

저자
미할 레빈 지음
출판사
한빛미디어 | 2014-11-14 출간
카테고리
컴퓨터/IT
책소개
이 책은 애플, 구글, 나이키 등 혁신을 선도하는 기업의 제품과...
가격비교 글쓴이 평점  


어느덧 길다면 길고 짧다면 짧은 한빛아카데미와 함께한 6개월이 지낫습니다.

그리고 마지막 미션인 멀디 디바이스 UX 디자인 입니다.

처음 책을 고를때.. 맞아 이제는 IOT시대니까... IOT를 알아야해! 하고는 선택한 디자인책입니다.. 된다면 IOT기기도 하나 개발하고싶지만... 


이 책에서 담고있는 이야기는 바로 "새로운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일관성', '연속성', '상호보완성' 세가지를 잘 융합하여 만든 디자인. 이것이 바로 키 포인트 입니다.


이 책은 단순히 이론적인 수준의 내용뿐만 아니라, 멀티 디바이스가 이룬 생태계3C프레임워크를 쉽게 설명하기 위해 구글 검색, 애플 에어플레이, 아마존 킨들등 여러 디자인 제품들을 분석하고 비교한 내용으로 채워져 있습니다. 



우리는 현재 멀티디바이스 세상에서 살고있습니다. 주변을 둘러보면 PC, 스마트폰 뿐만아니라 웨어러블 기기, 태블릿PC등 여러 기기를 가진 사람들이 많습니다. 이들은 하나의 목표를 성취하는 과정에서 여러 기기를 동시에 혹은 번갈아 가며 사용하여 목표를 달성합니다. 멀티디바이스 세상에서 이런 기기들은 다양한 방식으로 상호작용 하면서 사람이 원하는 목표성취를 돕고 있습니다. 사람들은 모든 기기에서 언제나 모든 기능을 필요로 하는것이 아닌, 필요할때에 가장 적합한 기기를 통해 목표를 성취해 나갑니다. 

이러한 목표에 맞게 기기들을 디자인 해야하며, 이런 기기를 디자인 하는 핵심 프레임워크가 바로 일관성, 연속성, 상호보완성 이며, 결국 이는 사람이 중요하다 라는것을 필자는 얘기하고 있습니다. 


이 책은 총 8개의 장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1장. 커넥티드 디바이스 생태계

2장. 일관된 디자인 방식

3장. 연속된 디자인 방식

4장. 상호보완하는 디자인 방식

5장. 통합된 디자인 방식

6장. 멀티 디바이스의 미래, 사물인터넷

7장. 멀티 디바이스 분석

8장. 전환 과제 극복하기


1장에서는 생태게 개념을 소개하고 풍요로운 제품 생태계를 성공적으로 만들 디자인 방식을알아봅니다.

2~4장에서는  3C프레임 워크를 구성하는 일관된 디자인, 연속된 디자인, 상호보환하는 디자인을 보여주며 다양한 제품과 실제 환경, 플랫폼들을 살펴보며 활용방안을 보여줍니다.

5~8장에서는 생태계 성공 여부를 측적하는 방법과 새로운 세상에서 우리가 마주한 문제를 극복하는 방안을 논의합니다.


멀디 디바이스 UX 디자인은 단순하게 생각하면 디자인을 전공하는 사람들이 볼 책이라 생각하지만, 실제로 책을 읽어보면 전문 직업을 가진 독자들 뿐만아니라 일반적인 이러한 디바이스를 이용하는 독자. 즉 모든 독자들이 재미있게 읽을수 있도록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또한, 위에 글처럼 포인트에 볼드를 써서 독자들로 하여금 쉽게 읽을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이 책을 읽으면서 노트북, 스마트폰, PC, 테블릿에서의 일관된 디자인, 연속된 디자인을 이해 할 수 있었습니다. 교양책 처럼 설렁설렁 읽기에 좋은 책입니다.




 








댓글